ⓒAmnesty International/Grzegorz Żukowski

[메이람]에게
전쟁이 안겨준 또 다른 고통
전쟁무기 '강간'으로 삶을 파괴당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그 날, 메이람의 삶은 파괴되었습니다.

"친구와 함께 저 건물로 끌려 가자 마자 끔찍한 일들이 시작됐습니다. 군인들은 우리를 강간하기 위해 쉴 새 없이 들어 왔어요. 한 명이 끝내기도 전에 다음 사람이 방 안에 들어와 있었어요."

- 메이람 / 인도네시아 내전에서 군으로부터 강간과 성착취로 고통받은 강간피해 생존자

그들은 우리를 배신했다,
굶주린 여성들에 대한 강간과 성착취

"군인들은 식량을 주지만, 밤만 되면 다시 찾아와요. 오후 5시에서 6시 사이에 돌아와서는 같이 가자고 하죠. 한 JTF 대원 남자가 제게 와서 식량을 가져다줬어요. 다음 날에는 자기가 머무는 곳에서 물을 가져가야 한다고 하기에 따라갔더니, 그 남자가 텐트 입구를 닫고는 저를 강간했어요. 식량과 물을 줬으니, 앞으로도 그걸 받고 싶으면 서로 남편과 아내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어요."

- 아마 / 무장단체 보코하람의 폭정에서 살아남은 강간피해 생존자

의지할 곳 없는 사람들,
돌아온 고향에서 받는 차별

"가끔은 이런 생각을 해요. 차라리 폭격에 휘말려서 그냥 죽어버렸어야 했다고요. 자살도 시도해 봤지만 결국 끝까지 해내지는 못했어요. 내 몸에다 석유를 붓고 불을 붙이기 직전에, 아들 생각이 났죠."

- 마하 / 이슬람국가(IS)와 관련이 있다는 의심 때문에 이라크 내에서 국내 실향민이 된 강간피해 생존자

※모든 피해자들의 이름은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을 위해 가명을 사용했습니다.

전쟁지역,
여성에겐 피할 곳이 없습니다.

"이들 여성이 감당해야 했던 끔찍한 성폭력의 육체적, 정신적 피해는 처참한 수준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고문을 당했고 물건처럼 다루어졌어요. 겨우 탈출에 성공한 사람들도 깊은 정신적 상처가 남아 있습니다."

- 도나텔라 / 국제앰네스티 상임고문

오늘날 여성분쟁지역 군인보다 더 큰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Patrick Cammaert,前 네덜란드 참모총장,前 유엔평화유지군 사령관
오늘날 여성분쟁지역 군인보다 더 큰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Patrick Cammaert,前 네덜란드 참모총장,前 유엔평화유지군 사령관
  • 1/3

    전 세계 여성이 평생
    한 번 이상의 폭력을 경험하는 비율
  • 1400만 명

    매년 강간과 원치 않는 임신으로 출산을
    하는 10대 소녀의 수
  • 6000만 명

    매년 학교 가는 길이나 학교에서
    성폭행을 당하는 소녀의 수

ⓒAmnistía Internacional

국제앰네스티와 함께,
폭력에 맞서 오랫동안 투쟁해 온 정의로운 여성들을 지지해주세요.
국제앰네스티와 함께,
폭력에 맞서 오랫동안 투쟁해 온 정의로운 여성들을 지지해주세요.
지금 이 순간에도 수천 여 명의 여성들이 전쟁성폭력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 여성들이, 오늘 당신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후원에 참여해준신 분들께 동백꽃 뱃지를 보내드립니다.
이는 전 세계 여성들과 함께하는 당신의 연대를 의미합니다.
1522-7940‘후원’ 문자를 남겨주시면
연락을 드립니다.

전화는 02-2088-0410으로 발송됩니다.
꼭! 받아주세요.
국제앰네스티는 전세계 700만 회원 및 지지자들과 함께 지난 60여 년 동안 여성들의 차별과 부당한 편견에 맞서 싸우는 이들을 위해 활동하고 연대해왔습니다. 그 결과 수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권리에 대해 인식하기 시작했고, 여성폭력에 맞서 싸우는데 큰 용기를 얻었습니다. 우리는 지지와 연대로 여성인권을 위해 법과 제도를 바꿉니다.

OUR IMPACT

여성 폭력에 맞서 싸운 아자 솔리만을 위한 탄원

1,098 명 참여
2018년 탄원에 한국지부 지지자 1,098명의 탄원참여를 더해 이집트 여성들이 용기있게 여성 폭력에 맞서는 벙법에 변화를 줄 수 있었다.
OUR IMPACT

신부가 되기에 너무나 어린 소녀들을 위한 탄원

541 명 참여
탄원을 통해 2015년 법무인권부 장관에게 강제결혼으로부터 소녀와 젊은 여성들을 보호하기 위한 법을 도입하고 조혼과 강제결혼의 피해자들을 위해 더 많은 보호소와 다른 지원 서비스를 시행하라고 요구하였으며, 한국지부 지지자 541명이 참여하여 힘을 보탤 수 있었다.
OUR IMPACT

강간가해자가 피해자와 결혼하면 처벌을 면하는 모로코 형법에 대한 탄원

325 명 참여
2014년 진행된 액션에 전세계 앰네스티 지지자 및 한국지부 지지자 325명의 탄원이 보태져 모로코 형법 475조가 전면 개정되었으며, 강간가해자가 적절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OUR IMPACT

20세기 최대의 인신매매, 일본군 성노예제 생존자를 위한 탄원

3,500 명 참여
"20세기 최대의 인신매매, 일본군 성노예제 생존자에게 사죄하라"라는 탄원에서 2012년 일본 노다 요시히코 총리에게 세계제2차대전을 다룬 일본교과서에 성노예제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포함시키고, 생존자들에게 국제기준에 맞는 적절하고 효과적인 배상을 진행하며, 범죄를 인정하고 명백하게 사죄할 것을 한국지부 지지자 3,500명이 함께 촉구하였다.
OUR IMPACT

64년 동안의 기다림, 일본군 '위안부'피해 여성들의 정의를 위한 탄원

1,197 명 참여
2009년 탄원을 통해 일본 칸 나오토 총리에게 '위안부' 문제의 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공개적인 사과, 피해여성들에게 완전한 배상을 실시하라고 한국지부 지지자 1,197명이 함께 요구하였다.
앰네스티와 함께, 여성의 권리를 지켜주세요.
후원 시작하기
정기후원으로 전쟁 피해
여성들을 지지해주세요!